회사소개
사업영역
통계 및 현황
고객지원

인사말

(주)의왕ICD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의왕ICD는 수출입컨테이너 유통구조를 개선하여 물류비용을 절감하여 국가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하여 정부와 민간기업이 공동으로 투자하여 건설한 수출입 컨테이너 기지입니다.

의왕ICD는 수도권 수출입컨테이너의 상당량을 처리하고 있는 수출입 컨테이너 기지이며, 철도수송, 내륙운송, 내륙통관, 내륙항만 기능을 수행함으로써 화주에게 신속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물류비 절감을 통한 국가경쟁력 향상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육로를 이용한 컨테이너 운송을 철도로 전환하여 정부의 그리노믹스(GREENOMICS) 정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사회간접자본 부족으로 인한 물류난을 해소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세관, 식품검사소, 식물검역소 등의 정부 기관과 오봉역, 운송회사, 선사, 은행 및 관세사 등이 입주하여 수출입 컨테이너의 운송, 통관, 보관, 하역 등 모든 업무가 이곳에서 이루어지는 ONE-STOP SERVICE 체제가 구축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시설을 기반으로 하여 연간 최대 137만TEU의 컨테이너를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수출입 컨테이너 운송의 혁신을 이루고 있는 의왕ICD는 태평양 시대의 동북아 물류 중심기지로서 우리나라의 산업발전과도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을 뿐만 아니라, 앞으로 아시아와 유럽을 연결하는 대륙횡단철도의 중요한 물류기지로서 그 역할을 충분히 발휘할 것입니다.

(주)의왕ICD 대표이사 김인호